Print Poster Graphic Design Logo Typography Package Product Modeling Sculpture Craft Interior Architecture Outdoor Game Ani Web

낚시바늘에 입 걸린 금연광고 논란

영국 정부가 제작한 금연광고가 혐오감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. 1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한 여성이 낚시바늘에 걸린 장면을 통해 담배의 중독성을 표현한 광고 포스터가 사상 최대의 항의를 받았다.
약 800개의 광고 감시 단체가 이 광고가 지나치게 공격적이고 고통스러워 보이며 특히 어린이에게 악영향이 예상된다고 지적했다.

이에 대해 영국 보건부는 이 광고가 흡연자에게 충격을 주기 위해 제작한 것이며 공격적이지 않고 특히 학교 근처에는 부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.

그러나 영국 광고표준위원회(ASA)는 어린이가 이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며 감시단체의 항의를 받아들였다.

영국 보건부는 금연 TV 광고를 통해 입 안에 낚시바늘이 걸린 남녀가 끌려가는 장면을 내보내고 있다. ASA는 이 광고에 대한 항의도 103건 받았다. ASA는 이 광고도 어린이들에게 공포감을 준다고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. [ 2007-05-18 | 작성자 : 안두원 | 출처 : 세계일보 ]



2007/06/10 15:12 2007/06/10 15:12
Google Buzz
RSS Reader
http://design-enter.com/tt/trackback/16